반응형

휴대폰요금 얼마나 내세요?

전국민이 내고 있는 휴대폰 요금. 한달에 얼마정도 지출하시나요? 아마 적게는 2~3만원에서 많게는 10만원 가까이 내시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사실 이게 엄청 복잡해서 휴대폰 기기도 할부로 같이 내고, 요금제에 뭔 부가서비스까지, 그리고 헷갈리는 선택약정, 공시지원금 등등 어려워서 휴대폰 요금을 잘 신경쓰지 않는 분도 많으실 겁니다.

 

저는 휴대폰요금을 월 1,100원내고 있습니다. 에이 뭐 데이터 300M 이런거 아니냐고 하실 수도 있는데요, 데이터는 2.5G를 쓰고 있습니다. 저는 2.5G가 딱인게 집과 회사에서는 와이파이가 되고, 버스와 전철에서도 와이파이를 쓰는 정도로 딱 맞기 때문입니다. 물론 데이터가 더 필요하시면 월 1,100원보다는 더 내야 하실 수도 있지만 1만원대로도 가능 하실 겁니다.

 

통신비 월 1,100원 인증

저는 일단 휴대폰기기는 아이폰XS모델을 쓰고 있습니다. 예전에 KT로 개통을 했는데 약정 기간이 모두 끝나서 공기계가 된 것이죠. 일단 통신비를 아끼시려면 무조건 자급제나 공기계를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미 예상하셨겠지만 저는 프리티 알뜰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프리티는 그래도 좀 유명한 알뜰폰 브랜드 중의 하나이죠.(사실 알뜬폰 통신사 다 거기서 거기라 그냥 저렴한 곳이 최고입니다)

 

제가 본격적으로 쓴게 2월 부터입니다. 3월과 4월에 190원, 90원이 더 나온 것은 데이터를 오바해서 그렇습니다 ㅎㅎ 보이시나요 월 1,100원 납부금액. 월 10만원 정도 지출하시는 분에 비해서 90배는 저렴합니다.

 

데이터는 2.5GD이고 통화량 200분, 문자 200건입니다. 데이터는 제 상황에서는 이정도면 충분하고, 통화와 문자는 매월 남습니다.

 

알뜰폰 요금제인지는 예상했는데 생각보다 더 저렴한 이유는 바로 프리티에서 가족할인을 활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4가족(최대)이 서로 할인 신청을 하면 무려 인당 3,000원이 할인됩니다. 제가 가입할때 LTE 23.1 요금제가 4천원 정도였는데 3천원을 매달 할인 받는 것이죠.

 

심지어 지금은 3,300원이네요. 지금 가입하시고 온가족 할인 신청하시면(의외로 친척 관계도 가능함) 휴대폰요금 0원도 가능하십니다.

 

보시면 데이터가 큰 것들도 월 2만원데입니다. 무제한 요금제인데도 말이죠. 저는 알뜰폰을 쓰고 나서 주변 지인들에게도 적극 추천하고 있습니다. SKT, KT, LGU를 사용할 이유가 전혀 없거든요.

 

제가 KT를 쓸때와 달라진 점, 느낀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멤버십 제도, 포인트 이런게 없다. 나름 VIP라서 한달에 영화 1편 보고는 했는데 이런게 없어져서 아쉽긴 하다(정확히는 인터넷TV는 KT라서 포인트는 쓸 수 있습니다)

 

2) 선택약정, 공시지원금 이런 것도 없다. 그냥 깔끔하게 저렴한 요금제만 있습니다. 알뜰폰 통신사마다 이벤트나 온가족 할인같은 것은 있음

 

3) 본인인증 너무너무 잘된다. 요즘에 휴대폰 본인인증하면 알뜰폰 따로 있습니다. 본인인증 안된적도 없고 PASS도 있습니다. 문자가 안오거나 통화품질이 떨어지거나 이런거 전혀 없습니다

 

4) 그냥 월마다 내는 요금이 깡패다

 

5) 자급제 휴대폰이나 공기계를 구해야 하는데, 뭔가 더 비싸다는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최신폰 저렴하게 공시지원금 받아도 어차피 할부라서 별로 싸게 사는 것도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된다. 월 1,100원내고 그냥 최신폰 자급제로 카드할인, 포인트 신공으로 저렴하게 구하는 것이 더 좋다

 

알뜰폰 요금제 찾기

알뜰폰 요금제를 본인에게 맞는 걸 찾고 싶으시다면(특히 데이터 사용량이 많은 요즘이죠) 알뜰폰 허브(https://www.mvnohub.kr/user/index.do)를 추천드립니다. 나에게 맞는 알뜰폰 요금제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데이터 넣고, 음성/문자량 넣고 기타 추가 선택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자급제폰은 통신사 아무관계 없고, 통신사 휴대폰을 쓰다가 약정 만료된것도 요즘에는 통신사 상관없이 알뜰폰 요금제 가입 다 가능합니다.(해당 알뜰폰 홈페이지가면 자세히 설명)

 

그리고 이왕이면 낮은 가격 순으로 정렬하면 끝.

 

보이시면 프리티 5기가 요금제가 월 7,700원입니다. 여기서 가족할인까지 하면 월 4,700원. 이만큼을 통신 3사에서 하면 요금이 얼마나 나올까요? 알뜰폰 안쓰는게 지금은 손해입니다. 통신사 멤버십 이런거 그냥 없이 깔끔하게 저렴한 통신비+자급제폰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