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급여이체 실적이 필요하신가요?

아마 대부분의 분들이 급여이체 실적이 필요하실 겁니다. 급여를 받을 통장도 있어야 하고, 또 이 통장에서 이자를 더 주거나 송금수수료 무료 혜택 등을 보려면 급여이체 실적을 요구하죠. 물론 실제 직장에 급여이체로 등록을 해두면 되긴 합니다.

 

그리고 마이너스통장, 대출을 받을때 또 어떤가요, 항상 급여이체 실적이나 해당 은행 카드 이용실적, 그리고 뭐 적금만들라 뭐하라 등등 정말 많은 소위 '꺾기'를 넣어서 금융상품에 가입을 하게 됩니다.

 

문제는 이 모든게 한 은행에서만 하면 상관없는데 각기 은행마다 이자도 다르고 혜택도 다르니 은행이 또 다 다릅니다. 

 

셀프급여이체

물론 셀프로 급여이체 하는 것도 가능하고 은행에서도 용인을 해주고 있습니다. 그냥 해당 은행에 돈을 보낼때 보낸 사람에 '급여이체, 월급' 등을 써 넣으면 급여이체실적이 인정되죠.

 

그런데 이걸 매번한다? 안되죠... 그렇다고 예약이체를 걸어놓은 또 주말엔 안되고 다음 월요일에 되는데 월요일에 마침 돈이 또 부족하고 그럼 이체 안되고. 

 

이 모든 문제를 해결할 서비스가 나왔습니다. 바로 사이다뱅크의 급여이체 서비스인데요, 당연히 '사이다뱅크' 계좌가 있으셔야 합니다. 비대면으로 쉽게 가입 가능합니다. 

 

사이다뱅크 급여이체 자동 서비스

실행 시작일을 제가 지정하고 처음 계좌는 당연히 사이다뱅크 통장이고, 급여이체 금액을 지정해둡니다. 그러면 이게 아래와 같이 진행이 자동으로 됩니다.

(시작)사이다뱅크 50만원 이체 >>> 신한은행 입금 후 바로 이체 >>> 하나은행 입금 후 바로 이체 >>> 사이다뱅크(원래계좌)

진짜 획기적인 서비스 아닌가요? 이게 오픈뱅킹을 등록하고 그걸 이용하는 서비스인데 진짜 사이다뱅크에서 아이디어가 정말 좋았다고 봅니다. 

 

방법도 간단한게 사이다뱅크에서 오픈뱅킹 등록하고(급여이체 받을 타 은행 계좌 등록) 금액, 시작일만 설정해두면 됩니다.

이렇게 해두면 급여이체실적에 대한 혜택은 모두 받을 수 있고, 또 사이다뱅크를 주로  쓰지 않는다고 해도 급여이체실적 금액이 50만원이면 이 50만원만 놔두면 하루치 이자까지 줍니다.(연 1.2% 이자) 한마디로 급여이체실적을 채워주는 자동봇 같은 개념이죠.

**같이보면 좋은 포스팅

2021.08.02 - [국내 주식 투자] - 공모주 균등배정 비례배정 알아보기 (카카오 공모 예시, 산수로 계산)

2021.07.28 - [금융 재테크 상품] - 적금이자높은은행 2021년 7월 기준으로 찾아보기

 

알아두어야 할 사항들

최대 5개 계좌까지 등록이 가능한데 처음 시작하는 사이다뱅크 계좌를 빼면 타은행 계좌는 4개까지 등록가능하다고 보시면 되구요, 이체 송금 수수료는 당연히 오픈뱅킹이기때문에 없습니다. 단 이체금액 한도는 1천만원이라고 합니다. 급여이체로 1천만원씩 하실 분은 없으시겠죠.

 

시작계좌에 금액이 부족하면 안되고, 각 급여이체가 돌면서 남길 금액도 지정할 수 있는데요, 이 이체된 금액 이상으로 남기면 안된다는 것도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사이다뱅크에서 오픈뱅킹 서비스를 해지하는 경우 당연히 등록된 급여이체 서비스도 해제됩니다. 그냥 설정해두시고 놔두시면 됩니다. 

 

진짜 사이다뱅크가 국내 최초로 시도하는 서비스라고 하는데 획기적이었고, 우리나라가 정말 금융강국이라는 점을 새삼 깨닫게 해주는 서비스였습니다. 저처럼 급여통장, 마이너스통장, 주거래은행 통장 등이 모두 각기 다른 은행으로 흩어져 있는 분이시고 급여이체실적까지 필요하시다면 반드시 시작해야 할 서비스라고 봅니다. 

 

이상으로 정말 획기적인 서비스라고 할 수 있는 사이다뱅크 급여이체 자동 서비스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재테크를 하시는데 작은 도움이라도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